关注微信领资料


微信扫描二维码

《任意依恋》受到质疑 收视率下降

2016-07-28 10:18:53来源:网络

  어차피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 드라마 관계자들은 “아무리 진부한 장치를 썼다 하더라도 어떻게 풀어내느냐에 따라 드라마는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 드라마의 가장 큰 실축은 트렌드를 읽지 못했다는 데에 있다.

  无论如何天下没有全新的。电视剧相关人士说“即使使用了多么陈腐的装置,随着如何去发展,电视剧也会变的不同”。只是这部电视剧最大的失策就是没有了解趋势。

  최근 안방극장은 ‘멜로 중독’이라 불릴 만큼 로맨스물이 각광받고 있다. ‘함부로 애틋하게’는 두 청춘남녀를 앞세워 애틋한 멜로를 선언했다. 성공 가능성은 충분했으나, 드라마를 휘감는 무겁고 진지한 분위기가 시청동력을 떨어뜨린다.

  最近剧场被称之为“爱情剧中毒”,罗曼史电视剧非常受欢迎。《任意依恋》推出两位青春男女,宣告了依恋爱情剧,虽然成功可能性很高,但是因为围绕电视剧的气氛过于沉重和认真,所以使得观看动力下降。

  드라마 소비주체로 떠오른 20~40대 여성들에겐 “현실 자체가 무겁고 힘들기 때문에 드라마를 통해서 비슷한 것을 보고 싶어하지 않는 분위기가 형성”(윤석진교수)돼있다. 때문에 “무겁지 않고 경쾌하게 그리는 로맨스”(윤석진 교수)로 “휴머니즘으로 나아가 위로를 주는 멜로”(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가 호황을 이룬다. 사연 많은 남녀주인공의 애틋한 감정에 몰입하기엔 현실은 충분히 무겁다. 드라마에 내려앉은 예측 가능한 비극을 참고 보기엔 열대야도 너무 길다. 드라마를 시청하는 한 20대 여성은 심지어 “날도 더운데 왜 겨울옷을 입고 나오냐”는 평까지 내놨다. 100% ‘사전제작’ 드라마였던 탓에 계절을 망각했다.

  作为电视剧消费主体的20~40代女性来讲,“因为现实本身过于沉重,所以形成了不希望通过电视剧观看相似故事氛围”(尹硕镇教授)。所以“不过于沉重,能够通过轻快的罗曼史,得到慰藉的爱情剧”形成了好景象(张德贤大众文化评论家)。投入拥有许多故事的男女主主人公的情感,现实过于沉重。忍受着看完可以预测到的电视剧悲剧,热带夜太长了。观看电视剧的20代女性甚至说:“本来天气就热,为什么要穿棉衣出来”。因为是100%事前制作电视剧,忘记了季节。

  설상가상 드라마는 1회부터 여주인공 수지의 연기력 논란에도 휩싸였다. 그 모진(?) 시간들을 보낸 뒤 다큐멘터리 PD가 된 여주인공은 너무도 막막했던 생계 탓에 ‘속물’이 돼버린다. 돈 때문에 정의를 파는, 세상에 찌들었어야할 다큐 PD의 얼굴은 여전히 해사하다. 속물 행세를 하는 장면은 영 어색하다. 다만 ‘때깔’은 좋다. 눈발 날리는 황량한 고속도로에 버려진 수지의 모습은 누가 봐도 화보다. 일취월장한 미모가 빛을 발한다.

  雪上加霜的是电视剧从第一集开始就陷入了女主人公秀智的演技争议中。经历残忍时光后成为纪录片导演的女主人公因为生计变成了俗不可耐的人,因为钱出卖正义,受世界折磨的纪录片导演的脸过于魅力。装俗不可耐人物的场面也非常别扭。只是“花色”非常好,雪花飘落的荒凉的高速路上所呈现的秀智的样子,谁看都觉得是海报。日就月将的美貌发挥光芒。

  저조했던 성적의 드라마들이 ‘작품성’을 발휘한 입소문으로 중반 이후 뒷심을 내는 사례도 종종 있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대다수 드라마의 성패는 4회 안에 결정된다”고 입을 모은다. 화려하게 출발한 ‘함부로 애틋하게’는 이미 많은 것을 보여줬다. 남녀 주인공은 트렌디한데 감성은 구식이고, 설정은 진부하다. ‘함부로 애틋하게’의 현재 상황이 쉽지 않아 보이는 이유다.

  收视低迷的成电视剧通过“作品性”口碑中后期开始发力的例子也有很多。但是业界相关人士表示:“多数电视剧的胜败取决于前四集”。华丽出发的《任意依恋》已经呈现了太多,男女主人公虽然时尚,但是情感过于陈旧,设定过于陈腐。这也是《任意依恋》现在情况不太好的理由!

本文关键字: 《任意依恋》

关注新东方在线小语种服务号

免费获取德法西学习必备大礼包

更多资料
更多>>
更多内容